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고래문화재단

열린마당

열린마당

언론보도

지역 관광 콘텐츠 개발해 경제 활성화

관리자2016-06-20조회832

첨부파일

무학ㆍ울산시, 홍보 협약 울산 12경 소개ㆍ공장 활용

2016년 06월 01일 (수) 21:48:41 이병영 기자 bylee@kndaily.com

 

 
▲ (주)무학과 울산시는 지난달 31일 울산시 관광자원인 ‘울산12경’ 홍보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 네 번째가 (주)무학의 강민철 사장.

 (주)무학과 울산시는 울산시 관광자원인 ‘울산12경’ 홍보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31일 울산시청에서 열린 ‘울산12경’ 홍보지원 업무 협약식에는 강민철 무학 대표이사와 허언욱 울산광역시 행정부시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롭게 정비된 울산관광자원  ‘울산12경 홍보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무학은 순한소주 ‘좋은데이’ 1천만 병을 통해 ‘2017 울산방문의 해’ 홍보지원과 ‘울산12경’을 소개한다.

 또한 무학은 울산공장 생산시설 일부를 개방하고 테마형 관광자원으로 활용한다는데도 울산시와 뜻을 같이하기로 했다. 

 무학은 2017년 울산시가 광역시로 승격한지 2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로 울산시의 ‘2017울산방문의 해’ 정책에 동참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무학은 순한소주 좋은데이 보조상표를 통해 울산관광자원 ‘울산12경’을 소개한다.

 태화강대공원과 십리대숲, 강동ㆍ주전 몽돌해변, 대왕암공원, 울산대공원, 가지산 사계, 울산대교 전망대에서 바라본 야경, 신불산 억새평원,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간절곶 일출, 외고산 옹기마을, 반구대암각화와 천전리각석, 대운산 내원암 계곡 등 울산의 관광자원 이미지가 삽입된 ‘좋은데이’ 출시를 통해 울산시의 관광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돕는다는 계획이다. 

 강민철 무학 대표이사는 “지역의 문화자원이 관광 콘텐츠로 개발돼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단체와 협력을 통해 관광 콘텐츠 홍보하는 데 앞장서 많은 관광객이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학은 ‘대장경세계문화축전’, ‘가고파국화축제’, ‘자갈치축제’, ‘기장멸치축제’ 및 ‘울산고래축제’ 등 지역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후원과 자사 제품의 보조상표를 통해 홍보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경남매일(http://www.gnmaeil.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목록보기